자유게시판 목록


볼링대회 유니폼 규정에 관하여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갓효 작성일18-11-01 16:12 조회35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볼링을 사랑하고 볼링이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되어서 세계적인 스포츠가 되길 희망하는 아마추어 볼링인입니다.

볼링이 비록 올림픽 종목에서는 없지만 국내에서는 생활스포츠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각 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회에 나가보면 유니폼 규정을 공지하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습니다.

볼링이 생활스포츠라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경기시에 트레이닝복 착용에 마이너스 점수를 주는것에 상당히 의아한 점이 있습니다.

대한볼링협회의 경기기준 제27조 7항 유니품 규정에 보면

상의는 크게 제한이 없으나 하의에서 남자는 반드시 긴바지를 착용해야하고 여자는 스커트와 반바지 착용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그 바지중에서도 트레이닝복.청바지같은건 착용할수 없다고 나오는데요.

반바지는 털이나 문신으로 인해 혐오감을 줄수 있는 부분이라서 일정부분 이해합니다만 트레이닝복 착용이 안되는건 납득할 수 없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왜 편한 옷차림에 제한을 받아야 하는걸까요?

물론 예전에는 볼링이 골프와 같이 귀족스포츠로 진입장벽이 높다보니 단정한 옷차림의 품격을 위해서 그런 규정을 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현재에 이르러 볼링은 보편화된 생활스포츠가 되었습니다.

현재 규정이 언제적 개정된것인지는 알수 없으나 말그대로 스포츠이니만큼 복장규정에도 현재의 실정에 맞추어 바뀌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개인의 생각이라고 판단일수 있지만 이런 작은 의문점 하나라도 협회에서 논의하여 더 나은 개선 방안이 나올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